본문 바로가기
이곳저곳 해외여행/호주 시드니

시드니 올림픽공원역 근처 가볼만한 식당 6곳

by grabhoho 2023. 12. 5.

 

안녕하세요, grabhoho 입니다.

 

시드니 올림픽공원은 주말마다 이런 저런 이벤트가 있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입니다. 서울 잠실 올림픽경기장에서 유명한 가수들이 공연을 하는 것처럼 시드니 올림픽공원에서도 콘서트가 열리기도 해서 주말이면 북적북적합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시드니에 있는 동안 올림픽공원역에 들릴 일이 여러 번 있었습니다. 보통 점심 때 방문하다보니 갈 때마다 점심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저는 입맛이 워낙 '한식파'이다 보니 기름진 음식은 잘 안먹게 되어 최대한 한식과 가까운 식당들을 찾아 다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시드니 올림픽공원역 근처에서 가봤던 식당 6곳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시드니 올림픽공원에 공연이나 이벤트를 보러 방문하실 때 제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Shiroi orange
  2. Khon Thai
  3. Ribs and Rumps Olympic Park
  4. Thai Palate
  5. MR KATSU IZAKAYA FLYING SUSHI
  6. Plate cafe

 


1. Shiroi orange

 

Shiroi orange는 일본 음식점입니다. 메뉴 구성이 한국의 '미소야'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겁지 않고 가볍게 식사를 하고 싶으실 때 들르시면 괜찮겠습니다.

 

제가 갈 때마다 일하고 있던 직원분들은 한국분들이어서 주문을 아~주 편하게 한국어로 할 수 있었습니다!

 

Shiroi orange 메뉴

 

우동, 벤또, 카레 등이 주메뉴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늘 벤또만 먹어봤는데 잘 먹었습니다~

 

테리야끼 와규 비프 벤또

 

데리야끼 치킨 벤또

 

Shiroi orange 위치

Shiroi orange 주소 : 6.5/4 Dawn Fraser Ave, Sydney Olympic Park NSW 2127 오스트레일리아

 

 

 


2. Khon Thai

 

Khon Thai는 태국 음식점입니다. 방문할 때마다 실내 뿐만 아니라 야외 테이블에도 손님들이 가득합니다. 호주 사람들은 아시아 음식들을 즐겨 먹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Khon'이 무슨 뜻인지 찾아보니 '태국 왕실에서 공연되던 고전 무용극'이라고 합니다.

 

Khon Thai 메뉴

 

태국 음식점인 만큼 커리, 팟타이같은 볶음면, 게살 고기 볶음밥(CRAB MEAT FRIED RICE)류이 볶음밥 종류와 태국 요리들이 메뉴입니다.

다른 손님들이 먹고 있는걸 보면 정장차림의 손님들이 많은 것으로 보아 주변 직장인들이 점심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아래 사진 속 메뉴들을 주문했었는데, 게살 고기 볶음밥(CRAB MEAT FRIED RICE)은 양이 많아 다 먹지를 못할 정도로 듬뿍 주시네요~ 여기서도 잘먹고 갔습니다!

 

게살 고기 볶음밥(CRAB MEAT FRIED RICE)

 

커리 소스 베이스의 BBQ CHICKEN

 

Khon Thai 위치

 

Khon Thai 주소 : 4 Dawn Fraser Ave, Sydney Olympic Park NSW 2127 오스트레일리아

 

 

 


3. Ribs and Rumps Olympic Park

 

이번에는 호주 느낌이 나는 곳입니다. 왜냐하면 바로 '스테이크'를 판매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아웃백'이나 'TGI Friday'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여기도 체인점이서 올림픽공원역 말고 다른 곳에도 지점들이 있는 식당입니다. Ribs는 갈비인걸 알았는데 Rumps는 우둔살을 뜻합니다.

 

구글맵에서 검색을 하면 평점이 3.7이어서 별로일거라 걱정을 하긴 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큰 불만없이 식사를 한 곳입니다. 매장이 제법 커서 여러 명이 와서 식사하기에도 괜찮습니다.

 

Ribs and Rumps Olympic Park 매장 내부

 

Ribs and Rumps Olympic Park 메뉴

 

가게 이름이 Ribs and Rumps인만큼 스테이크 요리가 메인입니다. 메뉴판 사진을 한번 쭉 보시면 가격대가 어떻게 되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메뉴가 정말 한국 패밀리 레스토랑이랑 비슷합니다.

 

제가 먹어봤던 메뉴는 3가지 입니다. 소고기 스테이크도 괜찮았고, 치킨도 육질이 부드러웠습니다. 치킨은 Half size로 주문했는데도 워낙 큰 닭을 사용하는지 혼자 먹어도 배가 불렀습니다.

 

  • 250G ANGUS SIRLOIN (등심)
  • 200G EYE FILLET (안심)
  • HALF CHICKET

 

Ribs and Rumps Olympic Park 메뉴판

 

250G ANGUS SIRLOIN

 

200G EYE FILLET

 

HALF CHICKET

 

Ribs and Rumps Olympic Park 위치

 

Ribs and Rumps Olympic Park 주소 : 8 Dawn Fraser Ave, Sydney Olympic Park NSW 2127 오스트레일리아

 

 

 

 


4. Thai Palate

 

2번째 태국 음식점입니다. 'Palate'는 '미각'이라는 뜻이니 이 식당은 '태국의 미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번 포스팅에서 2번째로 소개드렸던 Khon Thai는 '대중적'인 맛이라고 하면 Thai Palate는 음식에 풍미가 더 가해져 조금더 고급진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hon Thai는 시드니 올림픽파크 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데, Thai Palate는 5분 정도 걸어줘야 한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Thai Palate 매장 내부

 

Thai Palate 메뉴

 

Khon Thai와 동일하게 팟타이, 태국식 볶음밥 등의 태국 음식들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팟타이

 

 

태국식 볶음밥

 

 

Thai Palate 위치

 

Thai Palate 주소 : Shop 8/5 Australia Ave, Sydney Olympic Park NSW 2127 오스트레일리아

 

 

 

 


5. MR KATSU IZAKAYA FLYING SUSHI

 

제일 처음 소개드린 Shiroi orange와 비슷한 일본 식당입니다. 매장에서 한국 노래가 흘러나오고, 사장님의 외모를 봤을 때 한국분이 아니실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구글맵 평점이 3.9이지만 제가 음식을 먹어 봤을 때 한국 사람이라면 특별히 호불호가 갈릴 맛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잘 먹고 나왔습니다~

 

매장 내부는 깔끔했고, 주문은 테이블마다 있는 QR코드를 이용해 주문하면 됩니다. 한국은 식당에서 키오스크로 주문을 받는 곳이 많은데, 시드니는 QR코드 주문이 더 많았습니다.

 

MR KATSU IZAKAYA FLYING SUSHI 매장 입구

 

MR KATSU IZAKAYA FLYING SUSHI 매장 내부

 

MR KATSU IZAKAYA FLYING SUSHI 주문은 QR코드를 이용하기

 

 

MR KATSU IZAKAYA FLYING SUSHI 메뉴

여기도 Shiroi orange 처럼 한국 미소야와 같은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가지 메뉴를 먹어봤는데 다 맛이 괜찮아 점심 한끼 해결하기 괜찮습니다.

 

  • Teriyaki Chicken Meal
  • Seafood Udon
  • Tako Karaage

 

데리야끼 치킨(Teriyaki Chicken Meal)

 

해물 우동(Seafood Udon)

 

Tako Karaage

 

 

MR KATSU IZAKAYA FLYING SUSHI 위치

 

MR KATSU IZAKAYA FLYING SUSHI  주소 : Shop2/8 Australia Ave, Sydney Olympic Park NSW 2127 오스트레일리아

 

 

 


6. Plate cafe

 

마지막으로 소개드린 곳은 Plate cafe입니다. 이름이 카페인만큼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 브런치와 식사 메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림픽파크 역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구글맵의 안내에 따라 걷다보면 'PLATE'라는 글자가 일직선에 있지 않고 약간 아래로 휘어 있듯이 써져 있는 간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매장 내부는 Black과 White 컬러로 깔끔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말끔한 느낌을 줍니다. 외부 테이블도 있어 날씨가 좋다면 밖에서 식사하시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저는 한번은 실내에서 한번은 야외에서 식사를 했는데, 아무래도 야외에서 먹을 때가 놀러 온 느낌이 있어 더 좋았습니다.

 

PLATE 간판

 

Plate cafe 매장 입구

 

 

Plate cafe 매장 내부

 

Plate cafe 메뉴

 

제가 주문했던 음식은 2가지 입니다.

 

  • KFC 버거(KFC Burger)
  • 비빔밥(Bibimbap)

KFC 버거는 흰옷을 입고 있는 할아버지가 서계신 프랜차이즈 스타일이 아닙니다. 여기서 KFC는 'Korean style Fried Chicken'입니다. 한국 스타일 치킨인거죠 :) 살짝 매콤한 맛의 버거인데 치킨이 두꺼운만큼 먹을 때는, 뭔가 테크닉이 필요합니다. 평소에 수제버거를 많이 드셔본 분들이라면 별다른 어려움을 없을 겁니다. 저는 땀 좀 흘리며 먹었지만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비빔밥은 한국처럼 고추장 베이스가 아니라 간잔소스 베이스였는데, 속에 부담이 되지 않고 건강식을 먹는듯한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한국과 다르게 아보카도도 들어 있어 퓨전음식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KFC 버거(KFC Burger)

 

 

비빔밥(Bibimbap)

 

 

Plate cafe 위치

 

Plate cafe 주소 : Shop2/11 Murray Rose Ave, Sydney Olympic Park NSW 2127 오스트레일리아

 

 


 

아무도 제게 후원해줄리가 없기에 언제나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오늘도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제 포스팅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여행이나 맛 평가는 grabhoho의 주관적인 평가이니 감안하시고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