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머니해도 머니

미래에셋증권 계좌에서 KB국민은행 외화보통예금 계좌로 이체하기

by grabhoho 2022. 12. 19.

안녕하세요, grabhoho입니다.

 

지금은 강달러가 약간 주춤하지만 언제나 그래왔듯 기축통화인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면 상황에 따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율이 높은 강달러일 때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면 원화로 환전했을 때 같은 1달러라도 더 많은 원화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 주식을 매수할 때도 원화만 가지고 있을 때와 달리 환율에 영향을 받지 않고 달러로 미국 주식을 매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환율이나 주가는 누구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어느 시점에 달러를 보유할지 주식을 언제 사야할지 판단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미국 기업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고, 그 기업이 배당을 해준다면 배당지급일마다 달러로 배당금을 받게 됩니다. 그렇게 받은 배당금을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 미국 주식을 추가로 매수할 때 그 배당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달러로 받은 배당금을 미국주식을 매수할 때 사용할 수도 있지만 그 달러를 다른 은행의 외화보통예금에 이체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여러분들이 거래하고 계신 증권회사마다 방법이 다르겠지만 제가 거래하고 있는 미래에셋증권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미래에셋증권 계좌에서 은행의 외화보통예금 계좌로 이체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저는 KB국민은행에 외화보통예금이 있어 그 녀석으로 안내해드립니다.)

 

먼저, 미래에셋증권 앱을 실행합니다.

메뉴 - 관리하기 - 환전 및 외화 의 순서대로 눌러주시고, '외화이체'를 눌러봅니다.

 

 

이체할 금액을 달러 기준으로 입력해줍니다. 저는 테스트를 위해 10달러만 이체를 해봅니다. 금융사, 회원 등급별로 수수료가 다를 수 있으니 수수료는 반드시 각 금융사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증권의 경우는 외화이체 수수료가 아래와 같습니다.

 

 

여튼, 10 달러(USD)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 봅니다.

 

 

자, 이제 보내려고 하는 KB국민은행 외화보통예금의 계좌번호를 알고 있어야 하겠죠?

KB스타뱅킹 앱에서 제 외화보통예금 계좌번호를 확인해둡니다. 그리고 잔고 또한 0.00달러라는걸 확인했습니다.

 

 

이제 앞에서 확인한 KB국민은행 외화보통예금 계좌번호를 입력하시고,

'수취인(영문)'에 영어이름도 입력하시고,

'거주자 계좌확인'도 체크를 한뒤에 '확인'을 눌러봅니다.

 

그럼 이체 정보가 맞는지 확인을 하는 팝업이 뜹니다. 이상이 없으면 '다음'을 눌러봅니다.

 

 

자, 이제 외화이체가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정상적으로 KB국민은행 외화보통예금에 이체가 되었는지 KB스타뱅킹 앱에서 확인을 해보면, 제가 이체한 10달러가 들어왔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미래에셋증권 계좌에서 KB국민은행 외화보통예금 계좌로 이체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외화이체라고 하면 웬지 더 어렵게 느껴지지만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일반 이체와 그렇게 큰 차이가 없다는걸 경험해봤습니다. 방법은 간단하지만 원화 이체할 때와 또다른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꼭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는 금융사에서 반드시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