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머니해도 머니

케이뱅크 파킹통장(플러스박스) 개설 및 입금

by grabhoho 2022. 12. 31.

안녕하세요, grabhoho입니다.

 

살다보면 비상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비상금을 위한 입출금통장을 만들어 놓고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 그 통장에서 빼서 쓰고는 했습니다. 입출금통장은 언제든 현금을 넣고 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연 이율이 보통 1% 미만이어서 이자에 대해서는 거의 신경쓰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직장인들 중 결혼을 하신 분들이라면 배우자 모르게 관리하고 있는 비상금 크기가 수백만원 이상의 큰 돈인 경우들도 많습니다. 이럴 때 연 이자가 1프로 미만이면 이자에 대한 아쉬움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언젠가부터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같은 인터넷전문은행이 설립되면서 비상금을 위한 입출금통장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주는 상품들이 등장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파킹통장'이 아닐까 합니다. 일반 입출금통장도 수시로 입출금이 자유로운데, '파킹통장'은 입출금통장처럼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한데 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기존 은행들은 수십년간 이런 상품을 만들지 않았는데... 역시 기업들의 경쟁은 고객을 즐겁게 합니다.

 

오늘은 여러 은행들의 파킹통장들 중 '케이뱅크 파킹통장(플러스박스)'을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플러스박스) 개설 방법

시작하기 전에 아래 준비사항을 꼭 체크하시고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준비사항 : 케이뱅크에 입출금통장이 개설되어 있어야 합니다.

 

케이뱅크 앱을 실행시키고 아래처럼 '플러스박스'를 눌러줍니다.

 

 

케이뱅크의 파킹통장 이름은 '플러스박스'입니다. 요새 예금이자보다는 낮지만 입출금이 자유로운데 무려 연 3%의 이자를 제공합니다. 가입금액은 최대 3억원까지 제공하고, 플러스박스에 들어있는 돈에 대해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이 상품은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되는 상품이므로 불확실한 시기에 5천만원까지만 넣어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그럴 돈이 있다면요...)

'신청하기'를 눌러봅니다.

 

'플러스박스'와 '플러스박스 기분통장'이 나옵니다. 두 가지 모두 파킹통장인데 '플러스박스 기분통장'의 경우 내 기분을 통장에 남기는 방식인데 저는 그렇게 부지런한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플러스박스'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봅니다.

 

 

다음에 나오는 3가지 항목들에 대해 체크를 해주시고 '다음'을 눌러봅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어떤 목적으로 사용할지 선택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저는 '급할 때 쓰는 여윳돈'을 선택했습니다. 여러분들은 다른 목적으로 파킹통장이 필요하시다면 다른 항목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파킹통장에 지정된 날짜에 저축을 원하시면 '자동설정'을 켜시고 지정된 요일과 지정된 금액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가 필요한 시점에만 이용하고싶어 '자동설정'을 선택하지 않고 '다음'을 눌러봅니다.

 

 

'연결계좌'는 제가 이미 개설한 입출금통장 계좌가 나옵니다. 이 연결계좌를 통해서만 지금 만드는 파킹통장(플러스박스)에 입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만들기'를 눌러봅니다.

 

 

이제 드디어 파킹통장이 만들어졌습니다 :) '확인'을 눌러봅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플러스박스) 입금하기

 

방금 만들어진 따끈따끈한 파킹통장(플러스박스)이기에 잔고가 0원입니다. 파킹통장(플러스박스)에 입금을 하기 위해서는 '더하기', 출근을 위해서는 '빼기'를 눌러주시면 연결된 입출금통장에서 돈이 입출금이 되는 방식입니다. 잔고가 0원이므로 입금을 한번 해보기 위해 '더하기'를 눌러봅니다.

 

형편에 맞게 10,000원을 입금해보겠습니다. '더할 금액'의 - / +를 눌러보니 10,000원 단위로만 입금이 됩니다. 10,000원을 선택하고 '더하기'를 눌러봅니다.

 

 

 

'더하기 완료' 안내문이 나옵니다.

 

 

이제 파킹통장(플러스박스)에 잔액이 10,000원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케이뱅크 파킹통장(플러스박스) 개설 및 입금하기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이제는 일반 입출금통장에서 1% 미만의 이자를 받지 마시고 케이뱅크 파킹통장(플러스박스)을 이용해 연 3%의 이자를 매달 받아보시는게 어떨까요?  또한 이 상품은 예금자보호가 되는 상품이므로 5천만원 이내로 입금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